-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1) 문제점들을 도출하고
(2) 분석하며
(3) 다양한 해결책을 모색하여
(4) 최적의 해결책을 찾아
(5) 주어진 예산과 시간에 맞는 최상의 해결책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방법, 시나리오 기반 디자인,
객체 지향 프로젝트 수행, 컴포년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등
인포데이션 아키텍처에서 활용되는 많은 기법들을 개발
인포메이션 아키텍처 작업은 기업이 고객과 직접 만나는 접점에서 고객에게 무엇을 제공해줄 수 있
을 것인가? 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게 해준다.
- 일반적인 웹사이트 분석은 색상 분석, 네비게이션 분석, 인터페이스 분석, 레이아웃 분석 등 감각적인 측면의 분석을
의미한다. 그러나 인포메이션 아키텍트의 입장에서는 고객의 경험에 분석의 초점을 맞춘다. 고객이 찾고자 하는 것을
찾아가면서 무엇을 보며, 또한 찾고자 하는 것을 찾지 못했을 때 무엇을 보게 되는가를 분석한다.
파라서 인포메이션 아키텍트의 눈으로 웹사이트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과정을 수행해본다. 첫째. 가상의 고객
과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가상으로 정한다. 둘째, 웹사이트를 직접 돌아다녀 보고, 각 페이지를 기록한다. 셋째, 원
하는 서비스를 찾았으면 OK , 찾지 못했다면 찾고자 하는 고객에게 어떤 도우미가 제공되는지 확인하고 기록한다. 이
갈은 기록 작업을 꾸준히 해나가다 보면 인포메이션 아키텍트의 자질을 향상 - 중스규모의 프로젝트에서 인포메이션 아키텍처 작업은 다음과 같이 수행할 수 있다.
1 다양한 컨텐츠를 분류하는 작업
3 네비게이션 스타일 및 구조를 만드는 작업
5 검색 시스템의 검색 요소와 화면을 디자인하는 작업
2 각 메뉴의 이름을 만드는 (레이블링) 작업
4각 페이지의 구성요소를 배치하는 작업
- 위의 메뉴 구조도, 스토리보드 작업 등의 작업이 더욱 전문화된 분야가 인포메
이션 아키텍처라고 할 수 있다. 인포메이션 아키텍트는 정보흐름도 작업. 정보
설계도 작업. 메뉴 이름 정리(레이블링) 작업. 서브 타이틀 이름 정리(레이블
링) 작업, 네비게이션 체계 구축 작업, 검색 시스템 디자인 작업 등을 전문적
으로 맡는다. 사이트 규모가 커지고, 다양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
용하기 위해서는 이런 인포메이션 아키텍처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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