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강좌는 친절한 개요와 도입부로 시작해, 친구처럼 대화하듯 배울 거예요. 파이썬 2와 파이썬 3의 차이를 배우고, 이 강좌를 잘 듣기 위한 꿀팁도 알려줄게요.
다음에는 파이썬 설치하는 법을 한 걸음씩 차근차근 풀어볼 거예요. 컴퓨터에 파이썬을 설치하고,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을 준비한 뒤, 멋진 온라인 학습 자료도 살펴볼 거예요.
그리고는 우리가 배울 파이썬의 기본을 살펴봐요. 숫자, 문자열, 리스트 같은 객체와 데이터 구조를 알아볼 거예요. 각 주제별로 퀴즈가 있어서 얼마나 많이 배웠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비교 연산자를 배우고 나서는, if문, for문, while문 같은 파이썬 구문을 배울 거예요. 그런 다음 메서드와 함수를 알아보고, 재미있는 숙제로 이해도를 테스트할 거야.
이제 기본 개념을 배웠으니, 내가 만든 게임을 살펴보겠어요. 파이썬으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볼 거라서 재미있습니다. 그 다음,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우고 다시 숙제를 통해 연습해볼게요.
에러 처리와 예외 처리에 대해서 배우고, 두 번째 게임 프로젝트로 더 복잡한 게임을 만들어볼 거예요. 모듈과 패키지에 대해 배운 다음, 파이썬의 멋진 함수들을 알아봅니다.
파이썬에서 데코레이터를 배우고, 제너레이터와 이터레이션에 대해 토론을 나눌 거예요. 이 이론을 토대로 제너레이터를 만들어 볼 거야.
마지막으로 배운 것들을 종합해서 캡스톤 프로젝트에 도전해보겠어요. 그리고 본 강좌의 완성을 위해 고급 파이썬 모듈의 세계로 더 나아가 볼게요. 그래서 중학생 여러분이 더 높은 지식을 갖게 될 거예요.
강좌 소개 및 기본정보
1.1 도입부와 강좌 개요
1.2 파이썬 설정
1.3 필요한 준비물
파이썬 설치 및 환경 구축
2.1 파이썬 설치하기
2.2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설정
2.3 온라인 학습 자료 추천
파이썬 기본 개념
3.1 숫자, 문자열, 리스트 소개
3.2 데이터 구조와 객체 이해
3.3 각 주제별 퀴즈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4.1 비교 연산자
4.2 if문, for문, while문 사용법
4.3 메서드와 함수 활용
4.4 숙제 및 연습 과제
첫 번째 게임 프로젝트
5.1 간단한 게임 개발 소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6.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본 이해
6.2 실전 연습 및 숙제
에러 처리와 예외 처리
7.1 기본 개념 및 활용 방법
7.2 두 번째 게임 프로젝트: 복잡한 게임 만들기
모듈과 패키지
8.1 기본 개념
8.2 파이썬 내장 함수 활용
데코레이터와 제너레이터
9.1 데코레이터 소개 및 활용
9.2 제너레이터와 이터레이션 이해 및 활용
9.3 실습: 제너레이터 구현
캡스톤 프로젝트와 완성
10.1 종합적인 프로젝트 도전
10.2 고급 파이썬 모듈과 기능 소개
10.3 강좌 정리 및 앞으로의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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