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프로젝트 매니저)

6강 - 계획 단계 - 비용 섹션- 예산 책정 과정

인생진리 2023. 7. 10. 21:25

준비 과정의 또 다른 중요한 단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그 단어는 모든 대학생에게 공포를 불러일으킵니다
예산 문제입니다
아시다시피 프로젝트의 비용을 계획하는 건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관리자가 물어보고 답변을 얻어야 할 많은 질문이 있습니다


전달 상품을 만드는 데 어떤 재정적 자원이 필요합니까?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겁니까?
그들이 어떤 일을 할 때 금전적 완충제가 필요합니까?
돈은 언제 필요하답니까?
어디서 나겠습니까?
총예산이 얼마입니까?
비용은 누가 관리합니까?
물론 더 있습니다
이런 질문에 대한 최선의 답변은 무엇이었습니까?
알겠습니다
자세한 프로젝트 예산입니다
아주 편리합니다
이 중 하나는 프로젝트 일정을 짜는 것과 비슷한 과정을 거칩니다


첫째, 여러분의 업무 분석 구조 또는 활동 목록에서 비용이 드는 활동을 식별합니다
그런 다음 각 작업 패키지와 작업 전달 가능 버퍼 추가와 불확실성에 대한 비용을 추정합니다
그때쯤이면 비용을 계산할 준비가 됐을 겁니다


이것은 갠트의 차트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그 모든 걸 종합해서 프로젝트 예산을 짭니다


하지만 예산을 짜는 과정에 들어가기 전에 주목해야 할 게 있습니다
예산을 초과하는 일도 잦았습니다 지미의 시간 관리처럼 습관도 낙관주의에 사로잡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프로젝트 매니저는 그녀의 직감을 뛰어넘어 충분한 폭과 깊이로 예산을
계획해야 합니다
그들은 잠재적으로 돈이 들어갈 수 있는 모든 부분을 설명하고 인간적으로 가능한 한 정확히
얼마가 들었는지 추정해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 과정을 살펴보고 문제를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6-1강 - 계획 단계 - 비용 섹션- 예산 책정 과정(계속)

비용 계획의 첫 단계는 비용을 발생시키는 모든 활동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하나라도 누락되면 프로젝트 예산에 바로 영향을 준다는 건 말씀 안 드려도
아시리라 믿습니다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로 가서 프로세스의 이 부분에 어떻게 접근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가장 좋은 건 업무 구조와 활동 목록을 작성하는 겁니다
이제 세 개의 주요 영상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시작하시겠습니까?
전시실 준비 작업을 시작으로 랜드 부라리에는 급여를 받는 건설
팀이 없으며 적어도 한 전문 업체를 고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공급업체들과 협상을 해야 하고 또한 그들이 지불할 수 없는 비용이 있는지
평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건축에 앞서 땅을 정리하거나 준비해야 합니다
원료 비용은 회사에서 대는지 물어야 합니다 아니면 직접 물감을 사야 합니까?
업체가 제공할 서비스를 상세히 기입해서 프로젝트 예산에 포함하고
추가 비용도 지출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준비 연구소입니다
핵심 사업은 차를 생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생산에 대한 금전적인 대금은 없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비용은 문서로 남겨야 합니다 자동차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하느냐는 회사에 달렸습니다
어떤 회사들은 부서 간 거래로 비용을 지불하도록 요구하기도 합니다
프로젝트 후원자가 비용에 대한 조언을 해줘야 합니다
물론 회사 내부 구조가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적절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배송비나 자동차 테스트 보험 같은 비용을 발생시키는 모든 관련 활동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제 직원 준비 단계입니다
여기선 인사팀과 협력하는 게 중요합니다
필요한 직원이 몇 명인지 어떤 직업을 가질지 정해야 합니다
신병을 모집하기 위해 치러야 할 대가는 큽니다
밴버리는 자체 인사과를 이용할 겁니까?
아니면 항공사를 상대로 한 서비스입니까?
그런 다음 훈련을 고려해야 합니다


내부적으로 수련을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재계약을 하시겠습니까?
현장 면접, 훈련, 외부 훈련 센터를 빌릴 겁니까?
생각해볼 게 많지만 상세하고 광범위한 활동 목록을 구축했다면 어떤 것에 비용이
드는지 확인하는 게 훨씬 쉬울 겁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프로젝트 일정을 짤 때 생각지 못했던 것들을 비용 계획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좋습니다


이제 비용이 발생하게 될 모든 액티비티의 광범위한 목록이 있으니 그 비용이 얼마가 될지
추정할 때입니다
비정상적인 과정은 고개를 빳빳이 들 수 있습니다
페인트 구매 같은 작업은 추정하기 쉽고 작업하기 쉽습니다 이전 프로젝트에서는 예측했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H를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R입니다
동업은 거의 저항 없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항목들은 여러분의 팀의 전문적 추정과 함께 여러분이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조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공급업체와도 협상을 해야 합니다
여러 사람에게 연락을 취해야 한다면 며칠에서 몇 주가 걸릴 수도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특히 이 단계에서 조직의 과거 프로젝트나 활동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는
건 아주 유용한 전략입니다
낙관주의, 편견, 완충재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비용을 발생시키는 모든 활동에 비용이 추산된다면 말입니다


언제 비용을 지출하고 동시에 획득할 것인지 결정할 시간입니다
갠트 도표를 이용해 계획을 세운 다음 프로젝트 예산에 포함시키면 됩니다
이런 모습일 겁니다


실제 지출을 추적하는 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그에 대한 열을 추가하는 건 말이 됩니다
하지만 수많은 유형의 프로젝트에서 모든 프로젝트 예산 템플릿에 맞는 하나의 크기는 없습니다

더 좋은 예제를 들으려면 코스 리소스를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기억하세요, 프로젝트 매니저는 자신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프로젝트 예산을 작성해야
합니다
자원 조달은 예산을 책정할 때 가장 까다로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프로젝트 관리자는 외부
업체와 협업하게 되기 때문에 그 결과, 그들은 더 큰 불확실성에 직면하게 됩니다


다음 수업은 프로젝트 관리자가 자원을 조달할 때 직면할 수 있는 문제와 더 잘 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기서 뵙겠습니다

6-2강 - 계획 단계 - 비용 섹션- 조달 계약 유형

종종 어떤 기관이 프로젝트에 필요한 필요한 리소스를 갖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 프로젝트 매니저는 외부에서 필요한 것들을 구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 시점까지 그들은 거래의 비용과 위험을 제대로 평가하기 위해 계약의
세부 사항을 아주 잘 알아야 합니다
그들이 조달하는 모든 자원의 시간대와 기한, 품질 수준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 검토할 계약의 주요 유형은 3가지입니다


최선의 계약을 찾는 것은 프로젝트 매니저에게 달려있습니다 그것은 공급업체의 작업과 행동을 추적하기 위한
그들의 주요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고정가라고 하는 것으로 공급업체가 정해진 시간 내에 정해진 양의 작업을 하도록
커밋하는 가장 간단한 유형의 계약입니다

이 작업의 장점은 추가적인 지출은 업체가 부담한다는 겁니다
위험하지 않습니다
완벽합니다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계약은 예상보다 비용이 높으면 손해를 본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가격을 크게 낮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은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 싶으면 보상을 위해 범위를 낮추거나 품질을 낮추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당사자에게 범위가 명확할 때 유용하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
하지만 좋은 분석은 합의를 하기 전에 중요합니다
두 번째 유형은 코스트 플러스입니다


여기서 구매자는 사장의 작업에 따른 모든 비용을 지불하기로 동의합니다
고정된 추가 요금이나 변수 요금 혹은 그 둘을 합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구매자는 작업에 따라 지출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 함께 추가 비용을 모두 부담해야 할 위험이 있고 공급업체가 필요 이상으로
작업을 계속하거나 할 일 목록에 추가 아이템을 추가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계약이 정의하기 쉬운 범위가 아니라면 더 말이 되지만 프로젝트에 필수적인 곳에만
돈이 쓰이도록 적절한 통제가 시행돼야 합니다
판매자를 위한 멋진 새 헤어스타일은 이 범주에 속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유형의 계약은 시간과 재료입니다 고정 가격과 비용 플러스 요소가 혼합된 계약입니다

상인이 구매자에게 시급이나 일일 임금을 청구하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컨설턴트나 기술자들이 매일 자문료를 받고 일하는데 이것 역시 명확하지
않고 재료보다는 노동에 기반을 둔 작업일 때 뛰어들 수 있는 좋은 계약입니다
원가 플러스 계약의 위험성과 유사하지만 그건 똑같은 대책이 실행될 수 있다는 의미일
뿐입니다
계약서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는데 많은 변형이 있을 수 있고 물론 모두 맞춤형으로 제작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매니저는 업체들이 일을 빨리 끝내거나 품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장려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진행된다면 물가상승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매니저는 각 합의가 가질 수 있는 모든 위험과 혜택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에 가장 편리한 접근법을 정의합니다 이해 관계자들과 공급업체 스스로가
동의할 수 있는 방법 말입니다
좋습니다
이것이 프로젝트 매니저가 재정을 다루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비자금적 자원은 어떻게 됩니까?


다음 시간에는 인사부에 관해 배울 겁니다

6-3강 - 계획 단계 - 비용 섹션- 비재무적 자원 조달

프로젝트 관리는 돈이 전부가 아니기 때문에 가격표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적어도 이번 수업에서는요 이번 수업에서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비자금적 자원을
다룰 겁니다
주로 비사회적 자원은 인간입니다
이제 거기에 집중할 겁니다
인사부입니다
맞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또 다른 분석의 시간입니다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먼저, 리소스의 유형을 정의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얼마나 필요한지 예측합니다
셋째, 필요한 사람의 가용성을 검사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역할과 책임을 할당합니다
프로젝트 관리자로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이전에 했던 것처럼 작업 구조를 분석하고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해 어떤 지원이 필요한지 이해하는 겁니다
필요한 전문가가 외부에 있든 이미 조직에 고용되어 있든 지금이 그들을 식별할
때입니다
한 가지 주목할 점은 관리 노력 또한 설명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수를 하는데 관리가 기본값으로 가능하다는 겁니다


귀사의 분석가들이 기한까지 작업을 마치려고 뼈 빠지게 일했는데 귀사가 검토에 필요한
이틀을 할당하지 않아서 경영 승인이 지연된다면 말입니다

그럼 일부 분석가만 불만인 게 아니라 프로젝트 전체를 미뤄야 할 겁니다
매니저들은 바쁜 사람들이고 계획을 세우지 않는 한 항상 시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세스의 두 번째 부분은 예상입니다 각 전문가가 각 활동을 완료하기 위해 할당해야
하는 시간을 추정해야 합니다
낙관주의, 편견, 완충재도 잊지 마십시오

지금까지 사용한 전술과 도표가 이 지역으로 멋지게 번역됐습니다
다음 두 부분은 조금 더 복잡해지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상대하는 사람들은 스케줄과 업무량이 제각각입니다
거기서 뵙겠습니다

6-4강 - 계획 단계 - 비용 섹션- HR 계획

이제 누가 필요한지 얼마나 시간이 필요한지 그 멋진 프로젝트에 전념할 수 있을지 알았으니
시간을 낼 수 있는 때를 노려야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간단한 템플릿을 이용해 스케줄을 만드는 것입니다
누가 언제 뭘 해야 하는지만 자세히 알려줍니다
물론 이 부분은 일정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직원들의 일정을 관리하는 건 중요합니다
또한 각 부서의 수장들에게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해당 부서가 특정 시점에 필요하거나
아예 제공을 거부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프로젝트 후원자와 함께 대안을 찾아야 합니다
휴일 계획을 포함한 모든 고객의 개인 스케줄을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해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중요한 이메일을 보낼 거라고 기대하면 안 됩니다
전시실 예제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쇼룸의 상호작용적 디스플레이를 위한 워크 스트림을 확대하겠습니다
스케줄 짜기는 이렇게 하는 겁니다


먼저, 작업의 이름과 책임자가 누구인지 예상 기간이 무엇인지 열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달력과 주중을 표시한 달력을 추가합니다


휴일에는 꼭 체크하시고 미국 휴일에는 꼭 표시해 주셔야 합니다
7월 4일은 국가 공휴일입니다
그 후, 해당 업무에 참여할 수 없는 날짜나 주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추가적인 세부 사항을 위해 해당 책임자가 각 세포의 프로젝트 작업에 할당할
수 있는 시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네, 우리가 좋아하는 gantt chart 상당히 유사합니다


세부 사항을 채운 후에 이 워크스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스티브와 테리가 두 명의 개발자입니다

반면 존은 iT 업 전체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업무를 관리하고 조정할 것입니다
모니카는 소프트웨어 테스트를 담당하게 되었고 며칠에 한 번씩 생성된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 정도 스케줄이면 문제 될 건 없겠지만 가장 수준 높은 방식은 아니라는
건 인정하죠 특히 직원 수가 많으면 더 그렇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는 모두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정의하는 겁니다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5강 - 계획 단계 - 비용 섹션- RACI 매트릭스 - 역할 할당

마지막 단계는 프로젝트 팀원들의 역할과 책임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에 관련된 모든 사람과 그들의 책임을 알기 쉬운 목록이 있으면 아주 유용하고
프로젝트가 훨씬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께 역할과 책임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두 가지 멋진 도구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이것처럼 간단한 목록입니다

아주 쉽습니다
각자 맡은 일이 명확해서 누가 어떤 책임을 져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도구는 RACI 매트릭스입니다
조금 더 복잡하긴 하지만 특정 임무에 연루된 사람을 파악하는 건 더 쉽습니다

매트릭스에 따르면 임무마다 네 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R, A, C, I입니다
첫 번째는 책임감입니다
이 일의 직접적인 책임이 있는 사람입니다
두 번째는 업무의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로젝트 매니저가 대부분의 일을 책임져야 하는 사람에게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셋째, 해당 활동에 대한 정보, 전문성, 지원을 제공하는 사람에게 자문을 구합니다
네 번째는 어떤 활동의 진행 상황을 알아야 할 사람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후원자나 프로젝트 건강에
관한 최신 정보를 알아야 할 사람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모든 도구에는 장점이 있는데 첫 번째는 높은 수준의 디자인으로 매우 실용적이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편견이 있는 사람들이 누가 뭘 하는지 보여줍니다
반면에 RACI는 좀 더 공식적인 문서일 수 있지만 업무를 강조하고 특정 활동이나
작업 흐름에 누가 참여하는지 더 많은 정보를 보여줍니다

언제나처럼 프로젝트 매니저는 자신의 프로젝트 유형과 관련된 사람과 작업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둘 중 하나일 수도 있고 둘다 일 수도 있습니다
이제 이 3가지 제약 조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게 하나 더 있습니다
품질 검사입니다
프로젝트의 목적이 무엇이든 품질 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프로젝트 관리자가 어떻게 표준들을 정의하고 프로젝트 내내 어떻게 유지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365Careers-PM-RACI+Matrix.xlsx
0.02MB

6-6강 - 계획 단계 - 비용 섹션- RACI 매트릭스 - 품질 요구사항

어떤 것의 기준은 비슷한 종류의 다른 것들과 비교해서 평가되고 어떤 것의 우수성 수준에 대한
평가입니다
케임브리지 사전에서 말하는 품질의 정의입니다
프로젝트 관리의 맥락에서 품질에 대해 이야기할 때 무엇을 의미합니까?
퀄리티는 제품의 질적 특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리적 특성, 소재나
콘텐츠 성능, 차량의 가속도 서비스 관련성 등으로 볼 수 있죠 이를테면 고객의
응답 시간도 포함합니다
프로젝트 매니저는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일하면서 전달 가능한 프로젝트의 품질 기준을
명시하고 물론 그 기준이 충족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걸 하기 위해서입니다

아주 멋진 5단계 과정이 있습니다
목록을 보면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프로젝트 매니저와 이해 관계자들은 품질 기준과 요구 사항을 정하고
법과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리를 만드는 것은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과는 다른 품질 기준을 요구합니다
다리는 엄격한 강도와 특정 자재와 특수한 건축 기법을 시험해야 하고 웹사이트는 모든


코딩을 정확한 카피본으로 교정해야 하며 연결이 끊어지지 않아야 하며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디자인이어야
합니다

물론 프로젝트 매니저는 전달할 수 있는 것이 부합해야 하는 모든 조건을 확인하고 고려해야 하며 표준이
충족되도록 특정 프로젝트가 어떻게 실행되어야 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매니저는 프로젝트에 따라 다른 부서나 외부 업체가 품질을
책임져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의심의 여지 없이 비정통적인 작업을 포함합니다 표준이 최종화되기 전에 여러
사람이 참여하고 승인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과정의 두 번째 부분은 1단계에서 확인된 기준에 부합하는 실제적이고 실행 가능한 대상을 설정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몇 가지 필드를 살펴보고 타깃이 어떻게 설정되었는지 보겠습니다
필드, 넘버원 건설사입니다
상상이 되시겠지만 대부분의 품질 기준은 규정에 따라 정해지고 그러므로 제대로 관리되려면
특별한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구조적 안정성 화재 안전, 환기, 배수 전기 안전, 자재 품질 그 외에도
여러 가지가 포함됩니다
이런 규정을 준수하지 않으면 프로젝트에 필요한 허가서를 받을 가능성이 희박해집니다
제2의 필드 프로덕션입니다
생산 타깃을 정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결함률을 보는 것입니다
한 달에 10만 개를 생산하는 회사가 한 달에 반품되는 50개 이하의 목표물을 정한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허용치 0.05%입니다
우리의 타깃입니다
물론 10만 개를 전부 시험하려면 시간과 돈이 너무 많이 듭니다
그래서 보통 기업들은 통계적 방법에 의존합니다
일반적으로 예를 들면 1000단위의 샘플을 정의하는 거죠 그런 다음 허용치 수준을 설정하는데
예를 들어, 최대 0.5%가 불량품입니다
다시 말해 1,000번의 실험 결과 중 5개 이상의 결함이 있으면 안 된다는 겁니다
필드 3 고객 서비스입니다
회사에서 콜센터를 외부 업체에 위탁할 경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서비스 품질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부재중 통화는 5% 미만입니다
혹은 98% 이상의 사건이 해결됩니다
심지어 회사는 통화를 마친 후 고객에게 평균 타깃이 4개 이상인 1~5개 정도의
치료를 받았는지에 대한 고객 설문 조사를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말이 되지 않습니까?
알겠습니다
1단계와 2단계가 끝나면 그 과정의 3단계는 품질을 어떻게, 언제 측정하고 누가
할 것인지 계획하는 겁니다

프로젝트 매니저와 이해 관계자들은 프로젝트가 실행에 옮긴 후 품질 감사를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에
대해 동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감사의 총원수를 결정하거나 점검 횟수와 결과 보고를 결정하는
등의 문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Project Manager와 이해 관계자들은 품질 검사의 소유주를 결정해야 하고
조직 내에 적절한 직원이 없다면 외부 전문가를 찾아야 합니다
좋습니다
4단계로 넘어가서 품질 계획을 마무리합니다


프로젝트 매니저는 지금까지 얻은 모든 정보를 모아 간단한 테이블로 분류합니다
탁자는 각 표준에 대한 

품질 기준, 타깃 결과, 감사의 샘플 규모, 신고 횟수와 소유주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이 완료되고 나면 마지막으로 할 일은 프로젝트 매니저가 필요한 경우 프로젝트
제한 사항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품질 계획을 세우면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데 필요한 범위, 비용, 시간을 다양한 방법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에 대한 리뷰는 필수입니다
맞습니다
이게 저희의 품질 계획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모든 면에서 최고 수준이어야 합니다
품질 관리는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훌륭합니다
자원의 품질과 타이밍 범위에 대해 다루었고 모든 것을 제대로 다룬 것 같습니다
머피의 법칙에 따르면 잘못될 수 있는 건 뭐든 잘못됩니다
다음으로 얘기할 중요한 것은 프로젝트 관리자가 어떻게 위험 요소를 식별하고 그들의 예방 또는 해결을
위한 계획을 세우는가 입니다
거기서 뵙겠습니다

6-7강 - 계획 단계 - 비용 섹션- RACI 매트릭스 - 퀴즈 6: 계획 - 예산, R&R, 품질

질문 1:

예산을 준비할 때 PM이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 프로젝트 기간 동안 회사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

  • 잠재적으로 재정 지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프로젝트 관련 활동

  • 프로젝트에 필요한 공급업체에 대한 외부 지불만

    답 : 잠재적으로 재정 지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프로젝트 관련 활동


질문 2:

프로젝트 예산을 준비할 때 PM이 따라야 하는 프로세스는 무엇입니까?

  • 프로젝트 헌장에서 목표 예산을 확보하고 프로젝트 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배하십시오.

  • 활동 목록에서 비용 발생 항목을 정의하고, 필요한 재정 자원을 상세하게 추정하고, 전체 프로젝트 예산을 편성합니다.

  • 비용 발생 활동을 정의합니다. 종속성과 위험을 분석합니다.

    오답 : 수행해야 할 다른 단계가 있으며 종속성 및 위험 분석은 핵심 단계가 아닙니다.

     

    답 : 활동 목록에서 비용 발생 항목을 정의하고, 필요한 재정 자원을 상세하게 추정하고, 전체 프로젝트 예산을 편성합니다.


질문 3:

계획 중인 프로젝트의 경우 특정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벤더 회사의 IT 전문가 5명을 고용해야 합니다. 일일 요금은 전문가당 $300입니다. 근무일 기준 20일이 소요됩니다. 이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는 데 얼마가 필요합니까?

  • $6000

  • $15000

  • $30 000

답 : $30 000


질문 4:

건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후원자는 바닥재 활동에 필요한 예산이 얼마인지 묻습니다. 덮을 면적은 약 496평방피트입니다. 전체 건물 디자인에 맞도록 특수 바닥재를 선택했습니다. 벤더가 제공하는 재료의 가격은 평방피트당 $97입니다. PM으로서 바닥재(완충재 포함)에 대한 예산으로 얼마를 요청하시겠습니까?

  • $48 000

  • $49 000

  • $53 000

    답 :  $53 000

    이는 기본 추정치($48,112)에 버퍼의 약 10%를 고려하기 때문에 좋은 답변입니다. 유사한 작업에서 기본 계산보다 더 많은 재료가 필요할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질문 5:

어떤 프로젝트 이해관계자의 역할과 책임을 결정해야 합니까?

  • 전체 프로젝트 팀 – 결과물 생성에 관련된 모든 사람

  • 모든 주요 프로젝트 이해관계자 – PM, 프로젝트 스폰서, 프로젝트 팀 및 작업을 지원하거나 영향을 미치는 개인 또는 조직

  • 조직의 전체 PMO 부서

답: 모든 주요 프로젝트 이해관계자 – PM, 프로젝트 스폰서, 프로젝트 팀 및 작업을 지원하거나 영향을 미치는 개인 또는 조직


질문 6:

프로젝트의 특정 엔지니어링 작업과 관련하여 RACI 매트릭스에 따라 가장 가능성 있는 역할 분포는 무엇입니까?

  • 책임 있는 – 프로젝트 후원자; 책임 – 프로젝트 관리자; 컨설팅 – 엔지니어링 전문가; 정보 – 수석 엔지니어.

  • 책임 있는 – 수석 엔지니어; 책임 – 엔지니어링 전문가 ; 컨설팅 – 프로젝트 매니저; 정보 제공 – 프로젝트 스폰서.

  • 책임 – 프로젝트 관리자; 책임 – 엔지니어링 전문가 ; 상담 – 수석 엔지니어; 정보 제공 – 프로젝트 스폰서.

    답 : 책임 – 프로젝트 관리자; 책임 – 엔지니어링 전문가 ; 상담 – 수석 엔지니어; 정보 제공 – 프로젝트 스폰서.

엔지니어링 전문가가 실제 작업을 수행하고 PM은 프로젝트와 이 작업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수석 엔지니어는 해당 분야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스폰서는 작업 진행 상황, 문제가 있는 경우 및 작업 완료 시기를 간단히 알 수 있습니다.


질문 7:

프로젝트의 품질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로 다른 프로젝트 간에 매우 유사함

  • 범위가 고유하므로 각 프로젝트에 대해 엄격히 특정합니다.

프로젝트 스폰서 제공

답 : 범위가 고유하므로 각 프로젝트에 대해 엄격히 특정합니다.

 


질문 8:

품질 요구 사항을 수집하는 것은 프로젝트 관리자가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협력하고 모든 당사자 간의 합의에 도달해야 하기 때문에 종종 간단하지 않은 프로세스입니다. 아래 이해관계자 중 품질 계획 프로세스에 항상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해관계자는 누구입니까?

  • 프로젝트의 클라이언트,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물을 사용할 개인, 부서 또는 조직.

  • 조직의 법무 부서

  • 조직의 고위 경영진

답 : 프로젝트의 클라이언트,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물을 사용할 개인, 부서 또는 조직.

"클라이언트"는 품질에 대한 기대치를 공유하기 위해 항상 참여해야 합니다. 고객이 참여하지 않으면 프로젝트가 끝날 때 기대치가 충족되지 않을 상당한 위험이 있습니다.


질문 9:

귀하는 온라인 뱅킹 플랫폼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의 고객입니다. 귀하에게 가장 중요한 품질 특성은 무엇입니까?

  • 표준 결제가 이루어지는 속도

  •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 온라인 액세스가 제공되는 자금의 보안.

    답 : 온라인 액세스가 제공되는 자금의 보안.

속도와 사용자 경험은 매우 중요하지만 클라이언트로서 온라인 플랫폼에서 자금이 완전히 안전하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면 이를 채택할 가능성이 정말 낮습니다.


질문 10:

당신은 다국적 기업의 프로젝트 관리자입니다. 프로젝트에서 항공편, 호텔 등 직원의 출장 예약을 담당하는 전담 팀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품질을 계획하고 관리자로부터 여행에 대해 매우 짧은 통지를 받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다음날을 위해. 품질 요구 사항이 충족되는지 확인하려면 측정 가능한 메트릭을 정의해야 합니다. 이 경우 어떤 메트릭을 사용해야 합니까?

  • 팀에 요청을 보낸 후 특정 견적(항공편, 호텔)에 대한 응답 사이의 시간입니다.

  • 항공편 및 호텔에 제공되는 최소 옵션 수

    오답 :  이것은 중요한 지표이기도 하지만 프로젝트 고객(정기적으로 출장을 다니는 직원)이 출장을 신속하게 구성하고 예약해야 하므로 부차적인 것입니다. 최소한의 옵션을 제공할 필요는 없습니다(사용 가능한 정보에 따라).

  • 직원에게 보내는 이메일에서 지원 팀이 사용하는 비즈니스 언어

답 : 팀에 요청을 보낸 후 특정 견적(항공편, 호텔)에 대한 응답 사이의 시간입니다.

프로젝트 클라이언트(정기적으로 출장하는 직원)는 출장을 빨리 예약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충족되어야 할 가장 중요한 요구 사항입니다. 제안된 메트릭은 요청에 응답하는 시간을 정확하게 모니터링합니다.